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 대경대학교와 손잡고 정약용 유적지 브랜딩 나서

-‘마재마을 모바일 스탬프투어’와‘여유당 야행’홍보영상 협업 제작
- 지역 대학생들의 열정과 재능을 담아낸 영상을 더해 젊은 층 적극 공략

김병헌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6:37]

[남양주시] 남양주시, 대경대학교와 손잡고 정약용 유적지 브랜딩 나서

-‘마재마을 모바일 스탬프투어’와‘여유당 야행’홍보영상 협업 제작
- 지역 대학생들의 열정과 재능을 담아낸 영상을 더해 젊은 층 적극 공략

김병헌 기자 | 입력 : 2021/10/26 [16:37]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남양주시 정약용문화제 추진위원회는 정약용문화제의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마재마을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여유당 야행’의 홍보영상을 진접읍에 소재한 대경대학교 남양주캠퍼스와 협업 제작했다고 밝혔다.

 

정약용문화제에서는 정약용 생가가 있는 마재마을 일대를 걸으며 IoT(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기반의 스탬프를 인증하는 ‘마재마을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야간 경관조명으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여유당 야행’을 운영 중이며, 이번 홍보영상 제작은 정약용유적지와 생태공원 일대를 알리고 대경대 학생들에게 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마재마을 모바일 스탬프투어’ 영상은 대경대학교 김정한 교수와 김현용 교수가 촬영을 맡았으며, 2021년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한국대표이자 K-모델연기과 1학년으로 재학 중인 한지수 학생이 출연해 정약용 생가부터 실학박물관까지 이어지는 스탬프 존을 따라 이동하는 VLOG형식으로 제작됐다.

 

또한, 서울컬렉션 참가모델인 K-모델연기과 재학생 10명과 K-뷰티과 학생들은 정약용유적지와 생태공원을 무대로 이선영 한복디자이너의 한복을 입고 화보를 촬영했으며, 촬영은 김수 교수가 맡았다.

 

이번 영상 촬영을 총괄한 대경대학교 K-모델연기과 신상원 교수는 “남양주시 대표축제인 ‘정약용문화제’와 역사문화 공간인 ‘정약용유적지’의 홍보 콘텐츠 제작에 대경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것에 의미가 있다.”라며 “학생들의 밝은 에너지와 창의적 아이디어가 지역의 인문학적 콘텐츠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재마을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한복 화보 영상은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MY-N TV)에서 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약용콘텐츠팀(☎031-590-279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