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 지역 내 장애인의 직업생활 활성화 위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카페420 업무협약 체결

김병헌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6:36]

[남양주시] 남양주시 지역 내 장애인의 직업생활 활성화 위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카페420 업무협약 체결

김병헌 기자 | 입력 : 2021/10/26 [16:36]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과 카페420(대표 김민서)이 남양주시 장애인의 원활한 직업생활과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확립, 장애인 바리스타의 현장중심 직업훈련 구축, 적극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 근로자들의 안정적 적응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양 기관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장애인 직업지원을 위해 활용함은 물론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활성화시키고 고용이 창출되는 기반이 마련됐다.

 

카페420 김민서 대표는 “남양주시 내 장애인의 취업·여가·문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전문적인 바리스타 양성 지원은 물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여가·문화활동 서비스도 함께 도모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을 위한 현장중심의 전문교육이 이뤄져 가장 어려운 부분인 실제 취업현장에서의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며 “장애인들이 바리스타로서 직접 커피를 만들고 서비스 응대를 할 수 있는 훈련장소를 마련해준 카페420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복지관이 협업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 중인 카페420은 별내동 카페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협동조합은 카페 운영 외에도 장애인들을 위한 방과후 서비스, 주간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장애인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에서는 구직·구인사업체 컨설팅, 직업준비훈련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며, 관련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http://www.nyjbrc.com) 또는 직업지원팀(☎070-7776-16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