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2022년 제2차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장원근 | 기사입력 2022/06/03 [11:34]

[고양시] 2022년 제2차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장원근 | 입력 : 2022/06/03 [11:34]

 

고양시가 공동주택 장수명화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제2차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고양시의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예산은 총 약 49억원으로, 지난 달1차 보조금 지원 단지 선정 후 비의무(소규모)단지의 경우 약1억8천만원,의무단지옥외공용급수관의 경우 약8천만원의 잔여 보조금이발생해사업을추가 실시하는 것이다.

 

지원 항목은 의무 단지의 경우 옥외공용급수관에 한하며, 비의무(소규모) 단지의 경우 △옥외공용급수관 △변압기 △소화설비 △저수조 △옥상방수△경로당 △에너지절약설비 △도로 및 보도 포장 등 시민 안전에 필수적인공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2차 보조금 지원 사업은 중복 지원을 방지하기위해 1차 보조금 지원을신청한 단지를 제외한 나머지 단지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주택법」 및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건설된 20세대이상의 공동주택 및 「건축법」에 따라 건축된 공동주택 중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중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이 지난 공동주택으로 한다.

 

단지별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 세대수, 공사 종류 등에 따라 다르게지급되며 접수가 마감되면 공동주택 보조금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3일(금)부터 6월 30일(목)까지이며, 접수는 등기우편및 방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비의무 단지를 비롯한 모든 관내 공동주택이 적정하게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겠다”고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