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읍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고양시 일산지부, 6월 호국보훈의 달 필리핀 참전비 추모 봉사활동

장상옥 | 기사입력 2022/06/18 [08:22]

"당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읍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고양시 일산지부, 6월 호국보훈의 달 필리핀 참전비 추모 봉사활동

장상옥 | 입력 : 2022/06/18 [08:22]

 

 

 

 

 

 

 

 

 








세계평화여성연합 고양시 일산지부(회장 임태옥)는 덕양, 금촌, 파주 지부와 공동으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당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6월 17일, 필리핀참전비(덕양구 관산동154-8)에서 필리핀인, 일본인, 한국인  등 3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일산지부를 비롯해 세계평화여성연합 회원들이 전국 176개 지부에서 1,800여 명의 회원과 함께 참여했다. 일산,덕양,금촌,파주 지부는 이날 헌화와 묵념 후 묘비 닦기, 잡초 뽑기, 묘역정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6.25참전유공자회 신영복 고양시 지회장님은 "몇십 년 동안 잊지 않고 매년 찾아와줘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했다. 문훈숙 세계회장은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선한 영향력 확산과 지역 여성지도자와 함께 사회 공헌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사랑을 전하자!”고 전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은 지난해 6월에도 전국 지부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147개 지역 1천여 명의 회원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다가오는 11월에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줍깅’ 환경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장원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