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선봉장...관내 18개 기관-22개 경로당 협약

장상옥 | 기사입력 2022/06/21 [08:49]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선봉장...관내 18개 기관-22개 경로당 협약

장상옥 | 입력 : 2022/06/21 [08:49]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어르신 복지증진 적극 지원"

김형두 지회장 "경로당 회장 뜻모아 3년째 장학금 지급"

▲ 협약식 후 18개 기관장 및 22개 경로당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형두 지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 순

▲ 왼쪽으로부터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김형두 지회장, 고대영 경기도연합회 사무처장 순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지난 6월 17일, 지회 4층 대회의실에서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과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오범구 의정부시의장,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18개 기관장 및 22개 경로당 회장과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사1경로당 사업은 5년 전인 2017년도부터 경기도연합회에서 최초로 시작한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으로써 경로당과 후원기관이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기관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노후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생활하시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경로당은 후원기관이 더욱 번창하도록 협력함으로써 경로당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로당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김형두 지회장의 인사말씀에 이어서, 이종한 연합회장, 김동근 시장 당선인, 오범구 시의장, 양승희 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 순으로 축사가 있었고, 관내 리하트병원,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 (주)수광메디칼 등 3개 기관과 노인지회 간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서 18개 기관장과 22개 경로당 회장이 동시에 1사1경로당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품 전달 및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경비 전액을 지원해 주신 이종한 연합회장님과 바쁘신 중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동근 시장 당선인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1사1경로당 협약식이 단순한 행사로 끝나지 않고 양 기관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계속 유지해 나가시기 바란다.”고 말했으며,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는 사회의 어른들의 단체로서 지회장과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과 협력하여 3,483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020년부터 58명의 초ㆍ중ㆍ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고, 2022년 6월 24일 제3회로 38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자체에서만 도움의 손길을 받기엔 경로당이 열악하기 때문에 지역사회의 기업, 자영업자, 기관, 독지가와 경로당이 서로 협약을 통해 상호 윈윈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1사1경로당 사업에 선봉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의정부시지회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1사1경로당 사업도 포함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범구 의정부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조하여 어르신들이 살맛나는 의정부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의정부시 어르신 스마트건강관리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한 사업을 시작하면서 관내 경로당과 1사1경로당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협약을 맺은 경로당을 거점으로 어르신들의 질 높은 스마트건강관리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