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병문 수원권선구지회장 "경로당 회원들 행복위해 희망의 노랑꽃을 피우겠다" 절절한 애정 고백

대한노인회 수원특례시 권선구지회 창립 24주년 기념식 및 노인지도자대회 성황...38명 표창 수원시장, 경기도의회 의장상 등

장상옥 | 기사입력 2022/12/03 [10:53]

김병문 수원권선구지회장 "경로당 회원들 행복위해 희망의 노랑꽃을 피우겠다" 절절한 애정 고백

대한노인회 수원특례시 권선구지회 창립 24주년 기념식 및 노인지도자대회 성황...38명 표창 수원시장, 경기도의회 의장상 등

장상옥 | 입력 : 2022/12/03 [10:53]

 

대한노인회 수원시권선구지회(지회장 김병문) 24주년 창립 기념식 및 노인지도자 대회가 122일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38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김영돈 사무국장의 사회로 1부 기념식은 사전 공연(트럼펫), 노인강령 낭독(김선웅 부회장), 지회 연혁보고, 시상, 기념사(김병문 지회장), 축사, 격려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오찬을 겸한 노인지도자대회 때는 공연을 보며 신체적 정신적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가수 유지나의 신명나는 노래가 이어지자 어르신들이 무대 앞으로 나와 덩실덩실 춤을 추며 신나는 한때를 즐겼다.

 

 

 

 

 

 

 

 

 

 

 기념사를 하고 있는 김병문 대한노인회 수원권선구지회장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여한 문병근 (왼쪽)도의원과 수상자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여한 이애형(왼쪽)도의원과 수상자

 

 이귀만 수원권선구청장 축사

 

 사회를 보고 있는 김영돈 수원권선구지회 사무국장 

 

 

 왼쪽부터 김병문 수원권선구지회장과 복지기여자 오명숙 서정노인돌봄센터장

 

 

 

 수원권선구 관내 동장들 

 

 대한노인회 수원권선구지회 자문위원들 

 

 

 

 

 

 

 

 김선웅 부회장 노인강령 낭독

 

 

 

 

 

내빈으로 이귀만 권선구청장, 박재순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이애형 ·문병근 도의원, 이재식 수원시의회 부의장, 유재광·윤경선·이찬용 시의원, 홍선표 수원시복지여성국장, 이관우 수원시노인복지과장, 권선구 관내 12개 동장, 이병주 수원시 그라운드 골프협회장, 이정관 훈장골 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 이종화 전 권선구지회장, 맹정자·김선웅·박석철·김순자 부회장과 박삼양 노인대학장, 최찬식·김만태·송현재(서초새마을금고 이사장)고문을 비롯 조광복·방철원 감사, 서동석 자문위원장과 김인훈·이광수·안시연 등 자문위원 10여명, 지회 발전을 위해 두텁게 후원을 아끼지 않은 복지기여자(오명숙, 송창근, 김화석, 최종진, 최수진)도 자리를 빛냈다.

 

김병문 지회장 기념사를 통해 경로당 회원들을 위해 희망의 노랑꽃을 피우고 불꽃같은 열정으로 함께 어깨동무를 하겠다고 무한 애정을 드러내 큰 박수를 받았다.

 

김지회장은 지금 이순간이 너무나 행복하다. 여러분과 함께 하기 때문이다. 지회장을 취임한지 2년이 지났다. 내빈과 임직원들께도 감사를 드린다. 125만 수원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이 많으신 이재준 시장께서 특전을 보내 주셨다고 말했다.

 

꽃향기는 백리를 가고(화향백리), 사람의 향기는 천리를 간다(인향만리)”를 언급하며 언제나 변함없이 회장님 곁에 있으며 늘 동행하는 삶을 살겠으며 민들레 홀씨 되어 그대 곁으로 날아가 희망의 노랑꽃을 피우겠다.”며 절절한 심경을 드러내 참석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이어 미국시인 사무엘의 시 청춘을 낭독해 꿈을 잃지 않은 노년을 강조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때론 스무 살 청년보다 예순 살 노인이 더 청춘일 수도 있다. 머리를 높이 들고 희망의 물결을 붙잡는 한 그대는 여든 살이라도 늘 푸른 청춘이다

 

취임 2년을 넘긴 김병문 지회장은 올해의 큰 성과도 소개 했다.

 

그는 코로나가 발목을 잡아도 176개 경로당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경로당 회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9천만원을 들여 냉장고 컴퓨터 전기 밥솥 등 가전 제품을 교체했다. 또한 회원들의 건강을 위해 좌식식탁을 입식 식탁으로 교체하여 식사시간대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무엇보다도 어르신들의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고 생각한다. 일자리 창출에 전념하여 민간취업 160여명 계획을 초과, 199명을 기업 취업에 시켜 124%의 성과를 달성해 감개무량하다.”고 했다.

 

더불어 수원 관내 4개 지회 최초로 매월 정례적으로 12개동 경로당 협의회장들과 회의를 통한 경로당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5만여명에 육박하는 권선구 노인인구는 점점 늘어가 지회 이전 건립이 절실하다. 수원시 담당부서와 긴밀히 협의하여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축사(홍선표 수원시복지여성국장 대독)에서 내년이 더 새로워질 수원시를 기대해 달라. 어르신들의 빛나는 삶을 응원하겠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권선구지회를 훌륭히 이끌고 있는 김병문 회장과 지회 고문, 자문위원, 수상 어르신들, 경로당 회장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계묘년 새해에도 복많이 받으시라고 전했다.

 

이귀만 수원권선구청장은 권선구청에서 어르신들을 모셔 큰 기쁨이다. 직원들이 며칠동안 깨끗이 청소를 했다. 이곳은 교통이 좋아 어르신들이 오시기에도 편하다. 어르신들 행사때 구청에서자주 모시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 권선구지회는 176개 경로당이 있고 어르신 인구가 5만여명에 육박한다. 이날 표창장 수상자는 표창 31, 감사장 1, 효자상 1, 공로상 5명 등이다.

 

이재준 수원시장을 대신하여 홍건표 복지여성국장이 조호연 () 파워 텔리콤 대표와 김길순 구운청구아파트 경로당회장에게 수원특례시장상(2)을 수여했다.

 

경기도의회 의장상(6)은 이애형·문병근 도의원이 이민호 에덴방음 대표,이기무 수원역해모로아파트 경로당회장, 노창환 세류2동 현대경로당회장, 조동환 산곡경로당 회장, 김동기 권선제일경로당회장, 김광복 권선신명아파트 경로당회장 등에 시상했다.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상은 김영국 세류3동현대아파트 경로당회장 외 2명이, 권선구청장상은 김종환 태산2차 아파트 경로당 회장외 4명이 받았다.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은 맹정자 아이파트시티2단지 경로당 회장등 3, 김병문 지회장 표창장은 박수원 센트럴어반시티 아파트 경로당 사무등 외 13명이, 지회장 공로상은 엄주창 문화경로당 전회장 외 4명이, 지회장 감사장은 조순애 일신건영관리사무소 소장, 지회장상 효자상은 김충헌(세류3)씨가 각각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