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노인자원봉사 5개 봉사단 100명 필수 교육...백경현 구리시장 "어르신 자원봉사 불편없도록 지원에 최선"

장수용 지회장 "어르신들 재능 지역사회를 위해 환원하자"격려

장상옥 | 기사입력 2023/03/23 [14:25]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노인자원봉사 5개 봉사단 100명 필수 교육...백경현 구리시장 "어르신 자원봉사 불편없도록 지원에 최선"

장수용 지회장 "어르신들 재능 지역사회를 위해 환원하자"격려

장상옥 | 입력 : 2023/03/23 [14:25]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지난 3월 20일 오후 2시에 구리시여성행복센터 5층 대강당에서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5개 봉사단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강령 낭독(늘봄봉사단 천기웅 단장)을 시작으로 장수용지회장의 인사말씀, 내빈들의 축사로 이어졌으며 경기도노인상담센터(김정주 강사)와 경기도연합회 북부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박영희 센터장)의 노인자원봉사 참여자 활동교육을 진행하고 봉사단별 기념촬영으로 마무리하였다.

 

 장수용 지회장은 “지난 3월 9일 구리시지회가 2022년 전국 노인자원봉사단 우수지회로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고 하자 환호성이 이어졌다. “우리 이전세대는 나이가 들면 대접을 받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우리세대는 자신의 재능과 시간을 지역사회를 위해 환원하는 마인드로 바뀌고 있다. 앞으로 노인자원봉사단이 지역사회에서 노인에 대한 이미지와 분위기를 크게 바꿀거라 기대하고 있다”며 인사말씀을 전하자 참여자들은 우렁찬 박수로 호응하였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르신들의 자원봉사단 활동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드리겠다.”며 격려사를 마쳤고,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은 “오늘 출근길에 산수유를 보며 출근했는데 오늘 교육장의 어르신들이 개나리처럼 밝고 화사해 보여 완연한 봄을 느낀 것 같다”며 격려말씀을 전했다.

 

이날 김정수 경기도노인상담센터 강사가 ‘노년의 성평등한 의사소통’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었다. 이어 박영희 경기도연합회 노인자원봉사 경기북부 센터장은 노인자원봉사단의 개요와 실질적인 활동내용으로 참여자 필수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구리시지회 소속 노인자원봉사단은 7개 봉사단 140명이 활동중이다. 경로당에서 아파트 자투리땅을 개간하여 자연생태 체험학습장으로 연계하여 봉사활동하는 늘봄봉사단(단장 천기웅), 노인상담센터와 연계하여 독거.우울 노인들을 발굴하고 어르신 전용극장인 청춘극장에서 관람안내활동하는 누림봉사단(단장 임해수), 어르신들의 인생노트 작성을 돕고 행복한 밥상나눔 봉사활동을 하는 사랑나누미봉사단(단장 송정애), 음악적 재능을 살려 가수와 악단이 모여서 만든 시니어밴드봉사단(단장 유재훈), 포크댄스공연 봉사활동을 하는 해피시니어봉사단(단장 복희순), 하모니카 연주와 손뜨개로 따듯한 마음을 전하는 솜씨맘씨봉사단(단장 이명수), 그리고 교통안전과 주정차 계도, 금연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하는 희망캠페인봉사단(단장 심재복)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