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성황, 48명 유공자 표창

김수동 포천시지회장 "어르신들 배려하고 용서하며 건강한 여생 보내시길"

장상옥 | 기사입력 2023/05/20 [15:19]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성황, 48명 유공자 표창

김수동 포천시지회장 "어르신들 배려하고 용서하며 건강한 여생 보내시길"

장상옥 | 입력 : 2023/05/20 [15:19]

 

백영현 포천시장 "7월부터터 무료교통 카드 지급, 고령친화 도시 포천 박차"

 

 효행자 장한어버이상 표창 수상자들이 백영현 포천시장, 김수동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수동(왼쪽) 포천시지회장과 백영현 포천시장



 

 

 

 

 

 

 기념사를 하고 있는 김수동 지회장 

 

▲ 백영현 포천시장 축사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축사

 

 

 

 

 

 

 

 

 

 

 

 

 

 

 

 

 

 

 

 

 

 

▲ 최형수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사무국장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포천시지회(지회장 김수동)가 주관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5월 17일 포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간단한 의식행사만 진행하다가 3년 만에 공식행사로 열린 이날 기념행사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김성남 윤충식 경기도의원, 이중효 포천시문화재단 대표이사등 기관단체장, 김수동 지회장을 비롯 노인회 임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식전 행사로 경기소리보존회의 청춘가 창부차령에 이어 명품드림 라인댄스,마홀 장구패의 찔레꽃 등 노래와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부채춤 등 어버이 은혜에 감사드리고 효행자 격려를 위한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웠다. 

 

이어 최형수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어 장한 어버이 및 효행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기념사, 축사, 격려사순으로 진행했다.

 

김수동 포천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이 자리를 마련하기까지 백영현시장과 서과석 의장의 큰 도움이 있었다. 또 각 단체 기관장들이 후원과 격려를 해주어 오늘 이자리를 빛냈다. 남은 여생을 배려하고 용서하며 후대에 도움이 되는 노인이 되길 부탁한다.더도 말고 오늘 같은 행복 기쁨 건강 계속 유지하고 지켜주시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사에서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장한 어버이상과 효행상을 받으신 여러분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 포천시는 부모님 세대의 헌신과 희생이 없었다면 지금의 우리도 있을 수 없다는 확고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며 “노인여가활동지원, 찾아가는 경로당 주치의 제도를 비롯 7월부터 무료교통카드를 지급하는 등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은 “옛말에 어머니는 열 아들을 기를 수 있어도 열 아들은 한 어머니를 봉양하기 어렵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어버이의 사랑은 크고 헌신적이다. 어버이날을 맞아 높고 깊은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 포천시의회에서도 어르신들이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자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효행자와 장한어버이 유공자 48명(도지사5, 시장14, 의장12, 국회의원5, 지회장13)표창장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경기도지사 표창(5명)=이다연, 이명자, 정숙이, 송금례, 이병권씨

● 포천시장 표창(13명)=이용호, 서호운, 최태성, 박주완,방승미, 나은정,김병관,송해숙,임석순, 심화선,남연우,이지영, 이영순씨

● 포천시의회 의장장(12명)=유정현,김창수,채순기,김선환,조찬형,이일구,김동준,김진숙,임본호,이계숙,이덕우,송명자씨 

● 국회의원 표창(5명)=양윤삼,조영란,최영주, 최재준, 이종수씨

●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 표창(13명)=송외순, 김연채,홍정희, 이종춘,구경회,최광현,원종선,이승구,정상범,김문기,김은화,윤선옥, 황다은씨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