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웰다잉문화연구원 주최 '웰다잉 헬퍼' 2기 17명 수료식

자격증 시험합격자에 7월 14일 자격증 수여

장상옥 | 기사입력 2023/06/04 [09:36]

부천웰다잉문화연구원 주최 '웰다잉 헬퍼' 2기 17명 수료식

자격증 시험합격자에 7월 14일 자격증 수여

장상옥 | 입력 : 2023/06/04 [09:36]

 

▲ 웰다잉 헬퍼 2기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송계순 부천웰다잉문화연구원장

 

▲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는 송계순 원장

 

 

 

 

▲ 이신행 대한노인회 부천소사지회장 축사

 

 

 

 

 

 



 '아름다운 사람은 머물다 간 그 흔적도 아름답다'

 

고송 웰라이프 문화원이 주관하고 부천웰다잉문화연구원(원장 송계순)이 주최한 '웰다잉 헬퍼' 양성과정 2기 수료식이 6월 2일 부천시민학습원 3층 강당에서 있었다.

 

이날 수료식은 WBE 동아리 축하연주에 이어 기도(감사 배경원), 학사보고(후원회장 전영복), 수료증 수여(송계순 원장), 회계결산 보고(사무간사 이상완), 축사(이신행 대한노인회 부천소사지회장, 김상명 자문위원), 기념사진 촬영 및 기념품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배출된 민간자격증 '웰다잉 헬퍼' 제2기 수료생 17명은 지난 4월 7일 부터 6월2일까지 소정의 과정(노인의 심리, 존엄한 삶을 위한 준비, 경전 속 삶과 죽음의 이해 등) 을 이수했다. 17명 수료생은 전윤규 엄달권 홍종성 원재환 김영주 이상환 의희복 정재숙 유용이 노영숙 이태수 정부영 김선이 서애자씨등이다. 이들은 강의 마지막 날인 6월 2일 자격증 시험을 치렀다. 합격자에 한해 7월 14일 자격증을 받는다.  국내유일의 민간자격증인 '웰다잉 헬퍼'는 보건복지부 등록번호 2022-000545호로 등록되어 있다.  

 

송계순 원장은 "2기 수료생들은 모집된 분들로 사회적으로 저명하고 훌륭한 분들이 많다.  2개월간 13개 과목을 이수했다. 자격증 시험 채점이 끝난 후 7월 14일 자격증이 수여한다. 3기생도 기대 된다"고 말했다. 

 

수료생인 엄달권 목사는 "유익한 강의가 많아서 보람 있었다. 자격시험은 쉽지 않았다. 하느님의 은혜로 웰다잉 휄퍼 봉사직에 가치관을 두고 열심히 해서 오늘의 결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 웰다잉문화 연구원과 협력해서 주어진 소명을 잘 감당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니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