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니어클럽 노노카페 임재수씨,시니어바리스타 대회 대상 수상하트와 장미꽃을 정교하게 라테아트로 표현...상금1백만원 받아
|
![]() 화성시니어클럽 노노카페 임재수씨가 제2회 시니어바리스타 대회 대상과 상금 1백만원 증서를 받고 기뻐하고 있다.
|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스타벅스코리아가 후원하는 제2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시니어바리스타 라테아트대회’가 2023년 9월 20일 개최되었다.
지역예선을 통해 결선에 진출한 16명의 시니어바리스타들은 라테아트를 선보인 후 심사위원들이 참가자들의 기술 및 라테아트의 디자인 완성도를 평가하여 8명의 수상자(대상2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2명, 장려상2명)를 결정했다.
그 중 화성시니어클럽 노노카페에 근무하고 있는 시니어바리스타 임재수(님)이 스타벅스 대표이사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상금1백만원과 스타벅스 대표이사상인 대상 증서를 받았다. 임재수(여)씨는 하트와 장미꽃을 정교하게 라테아트로 표현하였다. 그는 "화성시니어클럽 관장님 이하 직원분들 및 노노카페 동료들 응원 덕분에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임재수 어르신은 현재 노노카페 진안도서관점에서 시니어바리스타로 노인일자리사업 시장형사업단 노노카페에 참여하고 있다.
화성시는 2009년부터 노노카페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장 43개 및 푸드트럭 2개를 합하여 총 4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 344명의 시니어바리스타에게 제2의 인생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