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제43회 부설노인대학 찾아가는 고령소비자피해예방교육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7/05 [15:14]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제43회 부설노인대학 찾아가는 고령소비자피해예방교육

장상옥 | 입력 : 2024/07/05 [15:14]

▲ 의정부시지회 부설노인대학 찾아가는 고령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실시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 부설 노인대학(학장 김옥분)은 한국소비자연맹 경기지회(회장 김선이)로부터 2024년 제43회 부설노인대학에서 찾아가는 고령소비자 피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으로 실시됐다. 김선이 회장은 “보이스피싱은 범죄입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줄이고 노인대학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하여 소통 단절로 유발될 수 있는 피해 사례를 최소화하고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옥분 학장은 “노인대학의 다양한 교육이 어르신들에게 유익하기를 바라지만 특히 보이스피싱 교육은 실생활에서 꼭 기억해야 하는 교육이다“며 필요성에 공감하고 열정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주는 한국소비자연맹 경기지부 김선이 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김형두 지회장은 “교육을 실시해준 한국소비자연맹 경기지회 김선이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제 보이스피싱은 우리 주변에게 흔히 일어나고 있는 일상이 되어버렸으니 모르는 전화는 다시 한 번 의심하고, 전화 끊고, 확인하여 신고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