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지회장 박종애)는 4월 30일(화) 관내 114개 경로당 회장 및 지회 임원분들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노인지도자 선진지견학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선진지 견학은 박승원 광명시장과 안성환시의회의장, 사회복지국장, 어르신복지과 직원들의 환송을 받으며, 박종애 지회장님이 마련해준 단체점퍼를 입고 단합된 모습으로 출발했다.
첫 번째 방문한 충남 예산의 추사 김정희 선생님의 고택은 나지막한 푸른 잔디위에 조성된 유적지로 각종 체험관이 자리하고 있으며 회장님들은 주의를 둘러보며 좋은 경치에 자유로운 관람과 사진 촬영을 즐기며 마음의 힐링을 가졌다.
점심은 삽교호에서 노인지도자분들의 입맛을 돋구는 회정식으로 대접했다.
이 자리에서 박종애 지회장님은 노인지도자 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선진지 견학을 통해 기분을 전환하고 경로당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혜와 경륜을 발휘해 달라” 고 당부 하셨으며, 좀 더 노인을 위한 봉사에 전력을 다하자고 말씀하시며 회장님들의 건강을 위한 건배 제의를 했다.
식사 이후 방문한 아산 현충사에서는 임진왜란에 대한 역사 사실과, 특히 기념관내 입체홍보영상을 통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과 기백, 뛰어난 지로력을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노인지도자로서의 역할이 중요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