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2024년 경로당 회장 순회 직무 교육 및 간담회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7/10 [06:52]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2024년 경로당 회장 순회 직무 교육 및 간담회

장상옥 | 입력 : 2024/07/10 [06:52]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지회장:박세영)에서는 지난5월 10일 ~ 7월 8일까지 20개 읍면동을 주 2~3회 순회하며 분회장 및 경로당 회장 442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12시까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경로당 회장 직무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지회장:박세영)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경로당 회장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경로당에 건강하고 활동적인 회원을 배가하고 투명하게 경로당을 운영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하며“경로당 회장님들과 간담회 자리를 가지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경로당 운영 및 주5일제 식사와 관련하여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로당 회장 직무교육 및 간담회는 박세영 지회장과 경로당 회장들간의 경로당 운영과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 간담회를 실시하고 김순태 사무국장과 김국범 경로부장이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역할, 경로당 운영규정, 민원사례, 경로당 회계교육 등 총 2시간에 걸쳐 진행하였다.

 

  경로당 회장들의 주요 건의사항으로 경로당 주5일 식사에 따른 조리사 및 부식비 증액, 경로당 도우미 증원, 경로당 도우미 참여자 채용 자격요건 완화, 경로당 식사 인원수에 따라 운영비와 쌀 차등 지원, 난방비 운영비로 전환 사용, 경로당 운영비와 경로당 회장 활동비 인상 등의 건의사항들이 나와 박세영 지회장이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지자체와 협의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