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정남훈지회장)는 지난 8월 9일 연천군 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4년도 k-water 군남댐 푸른물지킴이 사업 안전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군남댐 푸른물지킴이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 연천포천권지사에서 수행기관 모집공고를 통하여 위탁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군남댐 주변 거주 마을 댐 상 하류 하천 및 인근 환경정화활동 지원으로 군남댐 주변거주지역 13개리 마을주민 65세이상 참여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이다.
참여 어르신은 80여명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을 한다. 연천군지회는 2015년 부터 현재까지 10년간 수행한 결과 누적 인원 933여명이 참여하여 군남댐 주변 마을 어르신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교육으로는 연천의료원 팀장의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직무 및 안전교육은 김미숙 지회 사무국장의 교육을 마무리로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김진 연천·포천권지사장은 “10여년 동안 사업을 할 수 있게 협조해주신 참여자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활동하실 때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한 유실지뢰 및 범람이 우려되는 강 주위 등 확인하시어 안전하게 활동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정남훈 지회장은 ”지역 노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해준 k-water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댐 주위는 위험한 요소가 많고 지반이 협소하기 때문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은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