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수원특례시 장안구지회(회장 황민웅)에서는 8월 13일 (화) 오전9시에서 10시까지 장안구 관내 126개 경로당 소속 회장·사무장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2024년도 경로당 보조금 운영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장안구지회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90명이 참석하여 장안구청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팀 오현주 주무관으로부터 국가·도·시 보조금 지급 현황과 항목을 잘 구분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설명을 들었다. 또한 보조금 사용 실제 사례를 들어 보조금 사용에 주의할 것에 대한 당부와 함께 투명하고 정당한 보조금 집행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었다.
skx칸 아파트 경로당 이종근 회장은 “우리 회장들께서 총계정 구분이 잘 안되어서 문제가 야기 되는 것 같습니다. 크게 회비 등 자체예산과 국가·도· 시로부터 지원받는 보조금으로 구분하시고 보조금에서 세분되는 항목을 구분하셔서 금전출납부를 잘 쓰시면서 사용하시면 보조금 집행에 큰 무리가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회원분들에게 잘 정리해서 공고를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라고 말하며 구청담당자에게는 환급 등 사업이 끝난 부분에 대해서는 확정 공문을 보내 달라는 요청을 하기도 했다.
지회 관계자는 ‘삼복의 무더위 속에서도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금 집행으로 경로당 운영에 헌신하고자 참석해 주신 회장님들께 지회 직원으로서 존경과 감사를 보냅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