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수원시 팔달구지회,'건강한 여름나기'국수 100박스 92개 경로당에 전달수원 새마을금고 협의회 지정 기탁 모금회 배분사업
대한노인회 수원시 팔달구지회(회장 이병학)는 지난 8월 16(금)일~20(화)일까지 3일간 수원 새마을금고 협의회 지정 기탁 모금회 배분사업인 '건강한 여름나기 경로당 부식 지원사업' 일환 으로 국수 100박스를 팔달구지회 관내 92개 경로당에 전달하였다.
이번번 사업은 수원 새마을금고 협의회가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지정 기탁하여, 배분사업으로 이루어졌으며, 팔달구지회는 경로당에서 여름을 나시는 노인들을 위한 부식으로 ”국수“ 100박스(박스당 3kgx6입)를 구입하여 보내드렸다.
팔달구 관내 대부분의 경로당에서는 점심식사를 주 평균 2~3회 실시하고 있으며, 경로당 이용 인원은 하루평균 20~30여명의 노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혹서기 무더위 쉼터로 이용되기에 더더욱 많은 인원이 모이는 관계로 부식조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물품을 수령하신 대부분의 회장은 ”여름철 어르신들이 많이 애용하는 부식(국수)을 지원해 주셔서 여름철 별미로 비빔국수나 멸치국수를 만들어 어르신들의 영양 및 급식지원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며 지회와 수원 새마을금고 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해왔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