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운정5동 15개 경로당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경로당 보조금 투명한 운영관리 위한 선제적 노력
파주시 운정5동은 11월 5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회의실에서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한 운영관리를 위해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15개 경로당의 회장 및 총무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조금의 종류, 보조금 집행 항목, 운영비와 냉난방비 집행방법 등 보조금 관리와 정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로당 보조금 집행기준과 항목 ▲우선 집행 항목 순위 ▲금전출납부 작성방법 ▲지출금지 항목 ▲연말 잔액 몰아쓰기 등 부적정 집행 사례를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또한, 경로당 운영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경로당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음용수대 설치, 통컵 이용,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며,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봉소 대한노인회 운정5동분회장은 “이번 회계교육을 바탕으로 경로당 보조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창훈 운정5동장은 “삶의 경험과 지혜가 풍부한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앞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운정5동에는 현재 15개의 경로당이 등록되어 있으며, 운정5동은 경로당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비, 사회활동비, 환경개선사업, 양곡 지원, 찾아가는 경로당 수업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