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수원시 팔달구지회(회장 이병학)에서는 12월 6일 오후 13시 지회 대강당에서 팔달구지회 창립 제26주년 기념식 및 2024년도 노인지도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 팔달구청 이상균 구청장을 비롯하여, 김호겸, 한원찬, 김도훈 경기도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유준숙시의원, 이재복 자문위원장, 문찬웅, 김진관 부회장, 류병철 노인대학장, 조철상, 이금애, 이태정 자문위원회 부위원장, , 강태준 지회 감사, 수원문화재단 오영균 대표 등 지역 인사와 경로당 회장 및 수상자, 공연단 등 총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혜정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병학 팔달구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창립26주년 기념 및 2024노인지도자대회 기념행사에 참석해주신 경로당 회장님 및 임원진, 내빈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씀하시고,경로당 운영을 위해 수고하시는 회장님 및 사무장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도 수고하셨다는 위로의 말씀과 , 앞으로도 경로당 지원을 위해 더욱 더 힘쓸 것을 말씀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하셨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영상메세지를 통해 노인지도자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어르신들의 가르침 덕분에 우리 지역사회는 언제나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수 있었다. 효원의 도시인 수원을 위해 더 많은 지도 당부 부탁드리며, 저와 수원시가 항상 경청하겠다는 말씀과, 한겨울 추위에도 늘 건강하실 것“ 을 당부하셨다.
또한 시. 도 의원들께서도 축사의 말씀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실 것을 축사의 인사로 대신하셨다.
1부 축하공연에서는 파랑새 합창단의 중창으로 시작무대를 열었고, 쌍채북춤, 평양검무 등으로 무대가 이어졌고, 가수 정은의 축하무대로 분위기를 더욱 돋우었다. 특히, 2부 기념식에는 지난 한해동안 지회 운영 성과에 대한 영상 보고와, 우만경로당 회원들이 1년 동안 경로당 프로그램으로 갈고닦은 숟가락 난타 공연을 선보여 박수 갈채를 받았다.
또한, 그동안 노인복지를 위해 수고하신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우수노인지도자 및 모범노인 등 총 20명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