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지회장 박용화)는 12월5일 광주시지회 회의실에서 2024년 노인자원봉사활동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한 해 동안 봉사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및 회원들 대상으로 실시했다.
광주시지회는 2024년 노인자원봉사활동으로 애국혼봉사단,보람두배봉사단,희망봉사단,스마일봉사단,해피봉사단,마실길봉사단,방글이봉사단,두루봉봉사단,행복충전봉사단,
물안개 봉사단,푸른마을봉사단,해바라기봉사단으로 12개 봉사단이 참여해 총 240명의 봉사자들이 기본 필수교육을 시작으로 주거 및 환경보호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다.
평가회는 12개 봉사단의 소개로 시작하여 경기 남부자원봉사 윤달현 센터장님의 평가에 이어 우수사례발표 및 만족도 조사,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었다.
박용화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노인자원봉사단 회원들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쾌적한 환경의 공원과 깨끗한 우리 마을을 만들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봉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회참여, 활동을 통한 자존감 회복과 노인은 부양받는 편견에서 벗어나 사회 어른의 역할을 해 오신 봉사단 회원들에게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앞으로 이런 활동들을 더욱 권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