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어르신이 계셔서 행복합니다" 화성남부노인복지관 개관 14주년 기념식 성료

장상옥 | 기사입력 2022/11/08 [09:04]

"어르신이 계셔서 행복합니다" 화성남부노인복지관 개관 14주년 기념식 성료

장상옥 | 입력 : 2022/11/08 [09:04]

 

 

 

▲ 코리요 난타팀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 국악퓨전 가요인 '난감하네'의 주인공 소리꾼 이신예의 특별 공연

 

▲ 화성시 어르신을 대표해서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박학순 회장님의 축사

 

▲ 화성시 정명근 시장님을 대신하여 정구선 복지국장님의 축사

 

▲ 지역 발전과 화성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제9대 화성시의회를 이끄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님의 축사

 

▲ 화성의 딸! 화성 발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계신 송옥주 국회의원님의 축사

 

▲ 이해남 위원장의 축사

 

▲ 화성시 1호 복지관인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이 개관한지 14주년이 되는 달인 2022년 10월! 회원가입자 만명을 돌파 환영식.

 

▲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표해서 홍보대사로 활동하실 화성남부 King&Queen 위촉식

 

▲ 14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아이孝저금통'사업에 참여하였던 아이들의 생일 축하 노래와 케이크 커팅식.

 

▲ 3부에서는 '청춘!노래잘함'으로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는 시간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지난 10월 26일(수)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노인 공경의 달과 복지관 개관 14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어르신들과 함께 아낌없이 사랑을 나누어 주신 분들을 모시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의 날들을 다짐하는 귀한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구선 화성시청 복지국장과  송옥주 국회의원,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이해남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장, 김미영 화성시의회 교육복지부위원장, 송선영· 이용운·김종복 시의원을 비롯해 박학순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장, 진석범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대표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원하 영화배우의 사회로 코리요 난타팀의 신명나는 특별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올렸다. 이어 국악퓨전 가요인 '난감하네'의 주인공 소리꾼 이신예씨의 공연과 배영환 어르신의 축하곡이 이어졌다.

 

기념식은 특별공연, 내빈소개, 기념사, 축사, 화성시의회 의장상 국화의장상 등 노인복지기여자 표창 수여, 만번째 회원 환영식, 홍보대사 화성남부 King&Queen 위촉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투표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된 화성남부 King&Queen 위촉식과 14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아이孝저금통'사업에 참여하였던 아이들의 생일 축하 노래와 케이크 커팅식은 눈길을 끌었다. 

 

김영진 관장은 기념사에서 "14살을 맞이한 복지관과 함께 한결같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전한다. 그동안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달려왔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섬기며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희 회성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화성시 첫 여성의장으로 노인복지 및 문화 사업에 노력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먹거리 볼거리를 통해 모처럼 즐거운 한때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3부 기념식후 어르신청춘노래자랑이 진행돼 어르신이 주인공이 되는 시간으로 멋진 노래솜씨를 선보였다.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은 생일날 대표 음식인 미역국, 잡채, 고기, 과일과 함께 사랑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떡마을, 동부케어, (주)바란할인마트, 약속식품, 화성어울림봉사단, 한국부인회 향남분회,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화성시치매안심센터,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후원과 협력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 할 수 있었다. 

 

한편,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2008년 10월 화성시 향남읍에 문을 연 화성시 1호 복지관으로 현재 만 여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다.평생교육지원사업, 취미여가지원사업, 고용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 어르신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에서 수탁(2018년)받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니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