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 연세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관절전문병원 지정 쾌거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1/07 [21:43]

부천 연세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관절전문병원 지정 쾌거

장상옥 | 입력 : 2024/01/07 [21:43]

 

▲연세본사랑병원 전경




 

 

연세본사랑병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제5기 ‘관절전문병원’에 지정되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전문병원 중 관절병원은 21개이며, 이중 경기도 내에서 지정받은 병원은 6곳에 불과하다. 

 

전문병원은 특정 질환이나 진료과목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중소병원을 육성하여 대형병원으로 환자 쏠림 현상을 낮추고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1년 도입되었다. 환자 구성 비율, 진료량, 병상 수, 필수진료과목, 의료인력, 의료 질, 의료기관 인증 등 7개 지정 기준을 토대로 평가해 전문병원으로 선정되며 전문병원은 3년간 자격이 유지된다.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 병원장은 “부천역 인근으로 병원을 확장 이전해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년간 부단히 노력했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전문병원으로 명성에 걸맞은 수준 높은 관절치료를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세본사랑병원은 15인의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각 의사가 한 부위만 전담 치료하는 실질적은 관절전문 치료병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관절·척추 부위별 세분화 진료로 치료의 전문성 높여 환자의 치료율과 만족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부천 최초 로봇 인공관절수술 도입하는 등 최첨단 치료를 선도해 왔을 뿐 아니라 의료 질과 환자 안전에 대해 신뢰할 만한 수준으로 2023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