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도영 고양덕양구지회장,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장상옥 | 기사입력 2022/12/12 [16:42]

장도영 고양덕양구지회장,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장상옥 | 입력 : 2022/12/12 [16:42]

 

주간신문 시사투데이 주체,주관

"활기찬 노년의 삶 만들기" 앞장

 

 




장도영 (사)대한노인회 고양특례시 덕양구지회장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 만들기’ 선봉장으로 나선 공로로 최근 주간신문 시사투데이가 주체,주관한 행사에서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은 불굴의 의지와 슬기로운 지혜로 위기를 극복하고,각 해당산업 분야의 발전을 주도하며 국민화합,지역상생, 기술증진, 인재육성, 환경개선등에 공헌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는 모범 일꾼들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장도영 지회장은  ‘덕양구 행신2동 무원단독주택경로당 회장, 지회 자문위원·부지회장’ 등을 거쳐  ‘추진력 있는 젊은 일꾼’을 캐치프레이즈 내걸고 지회장에 당선, 지난 4월  ‘제15대 덕양구지회장’으로 취임했다. 고양시 덕양구는 약 48만의 인구 중 5만여 명이 65세 이상 노인인구로 추산된다. 덕양구지회에는 250개 경로당과 9천800여명의 회원들이 있다. 

 

 그는 그동안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이 가능하도록 힘쓰겠다”며 ▲경로당 환경개선(시설 개·보수) ▲건강증진·여가활동프로그램 지원 ▲노인일자리 확대 ▲분회(지역 이사직) 활성화 등의 공약사업을  추진했다. 

 

또 “덕양구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지회 발전을 위한 봉사자가 될 것”이며 “어르신들이 존경·대접받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로 ‘신바람 나는 경로당 실현(각종 노인복지프로그램 상시운영)’ 등의 청사진을 제시 말보다 행동으로 앞장서 실천했다. 한마디로 ‘효의 도시, 즐거운 노년’을 구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