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고양덕양구지회-덕양구보건소 「어르신 명품 건강클래쓰 사업」업무협약 체결

재활·구강·한방 분야 방문건강관리 사업 추진 협력

장권근 | 기사입력 2024/03/17 [11:35]

대한노인회 고양덕양구지회-덕양구보건소 「어르신 명품 건강클래쓰 사업」업무협약 체결

재활·구강·한방 분야 방문건강관리 사업 추진 협력

장권근 | 입력 : 2024/03/17 [11:35]

 

 

 

 



 

(사) 대한노인회 고양 특례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도영) 와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소장 김안현)는 3월 14일 목요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 지하1층 채움실에서 지역사회 어르신의 건강수준 향상·증진을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어르신 명품 건강클래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도영 고양덕양구지회장, 장원근, 문징남, 허마사고 부지회장, 박노철 사무국장, 신철희 총무부장,오효선 경로부장과 관련 직원, 경로당회장, 김안현 덕양구보건소 소장과 직원등 20 여명이 참석한가운데 덕양구보건소 김윤숙 팀장의 진행됐다. 

 

「어르신 명품 건강클래쓰 사업」은 덕양구보건소와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가 연계하여 수행하는 재활·구강·한방 등 보건 분야의 모든 방문건강관리사업(영양강좌, 건강프로그램, 어르신 건강주치의사업 등)이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보건소는 프로그램 지원 등 건강관리서비스를 지원하고, 대한노인회 덕양구지회는 사업 추진을 위한 대상자 모집 및 자원연계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 이어 2024년 어르신 건강주치의사업(한의사와 보건소 간호사가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한방진료, 건강상담, 보건교육 등을 제공) 참여 경로당을 대상으로 지정서를 배부해 원활한 사업수행을 도모하고 참여 의욕을 고취시켰다.

 

장도영 덕양구지회장은 인사 말에서 "지회는 어르신 명품 건강클래스 사업 추진에 필요한 자원연계및 어르신 건강 수준향상을 위한 홍보 활동 등 협력하여 수행할것이며 어르신들 위해 협조 하여주신 덕양구 보건소장님과 관련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와 보건·복지 자원 연계 체계를 튼튼히 구축하여, 건강취약계층의 건강능력 향상과 효율적 건강관리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