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합회장 및 구·군지회장 업무추진비 월 200만원 지원을 "

대한노인회 김호일회장, 권영진 대구시장·하병필 경남도시자 대행 예방

장상옥 | 기사입력 2021/11/04 [21:56]

"연합회장 및 구·군지회장 업무추진비 월 200만원 지원을 "

대한노인회 김호일회장, 권영진 대구시장·하병필 경남도시자 대행 예방

장상옥 | 입력 : 2021/11/04 [21:56]

▲ 권영진 대구시장 방문(왼쪽부터 이장기 대구연합회장, 김호일회장, 권영진시장, 김동진 상임이사)

 하병필 경남지사 대행 방문 (왼쪽 부터이기웅 감사실장, 김호일회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신희범 경남연합회장)


대한노인회 김호일회장은 10월21일(목)과 22일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 대행을 잇따라 만나 연합회장과 지회장님 업무추진비 지급에 대한 협조 등 노인복지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호일회장은 대구광역시청 별관 시장실에서 만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경남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만난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 대행에게 4개항을 건의 하였다. 1. 대구연합회장 및 구·군지회장 업무추진비 월 200만원 지원 (지급근거마련 위해 정관 개정) 2. ‘토·일 노인사원’ 채용(노인 일자리 창출) 월 60만원 수입. 3. 무료 점심 급식소 확대. 4. 주차장 노인주차 공간 배정  5. 매원 무료 입욕권 2매 증정(목욕업협회 노인봉사 차원)을 요구했다.

 

 이에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김호일회장님의 노인복지향상 건의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울산광역시가 현재 업무추진비를 주고 있다고 하시니 대구광역시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여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김호일회장님의 노인복지향상 건의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울산광역시가 현재 업무추진비를 주고 있다고 하시니 경상남도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여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진 대한노인회 상임이사, 이장기 대구연합회장, 이달식 사무처장과 신희범 경남연합회장, 윤미라 사무처장이 각각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니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