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책임성 강화를 위한 시간 가져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3/18 [17:21]

[남양주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책임성 강화를 위한 시간 가져

장상옥 | 입력 : 2024/03/18 [17:21]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기에 걸쳐 남양주시 장애인활동지원사 207명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란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일상 지원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이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의 변경지침 안내 △주요 관련 사업안내 △개정된 취업규칙 안내 등 기본교육과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장애인식교육은 장애 관련 사회적 이슈와 동향 파악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장애인활동지원사로서의 역량과 책임 의식을 강화했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겪었던 경험과 실질적인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공유하는 등 지역사회의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의 질적 확대 및 강화를 위해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길재경 관장은“현장에서 애쓰시는 장애인활동지원사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장애인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가 강조됨에 따라 장애인활동지원사의 역할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으므로 책임감을 갖고 임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써 매년 약 230여 명의 중증장애인과 장애인활동지원사를 연계하여 남양주시 내 장애인의 일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